로지스마트옥션 온라인 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한국로지스풀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로지스마트옥션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 http://www.logismartauction.co.kr, 이하 "옥션 사이트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경매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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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옥션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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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을 준용합니다. , 회사는 개별약관을 옥션 사이트의 판매자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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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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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관련법령과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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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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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예시: 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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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서비스 : 회사가 옥션 사이트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지급하는 할인쿠폰 등의 아이템 및 판매자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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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구매자회원, 판매자회원 및 구매및판매자회원으로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구매및판매자회원에 대해서는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에게 적용되는 이 약관의 규정이 모두 적용됩니다.

2)

아이디(ID):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옥션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입니다.

5)

구매자: 경매물품을 낙찰받은 회원 및 물품을 주문한 회원을 말합니다.

6)

입찰: 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거나(일반경매의 경우) 판매자가 지정한 가격(즉시구매의 경우)에 의한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낙찰: 입찰에 의하여 물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8)

일반경매: 입찰자 중 최고가격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합니다.

9)

즉시구매: 판매자가 표시한 즉시구매가격에 입찰하고 결제완료 또는 주문서 작성으로써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합니다.

10)

경매: 본 약관에서 경매란 일반경매, 즉시구매를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11)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옥션 사이트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12)

닉네임: 옥션 사이트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판매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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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6 (경매서비스 성질과 목적)

경매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사이트 관리차원에서 회원들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들로부터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장 서비스이용계약

 

7 (서비스이용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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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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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이 아닌 개인 구매자의 경우 7세 이상 가입 가능).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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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 사업자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기준(거래기간, 거래실적, 신용도 및 분쟁 내역 등이 있으며 신청을 위한 페이지에 별도로 게시됩니다)을 충족하는 경우, 회사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서 추가 아이디 및 닉네임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추가 아이디 및 닉네임은 최대 4개까지만 허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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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11조 아항 ②, ③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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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외국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아이디(ID), 성명,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닉네임의 설정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자 및 회원은 개인회원 또는 사업자회원 여부에 관계 없이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닉네임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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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통신판매신고필증,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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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신청의 승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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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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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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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다만, 사업자회원이 아닌 개인 구매자의 경우 7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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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0 (이용계약의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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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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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경매절차를 종료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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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이 약관 제19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  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 우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낙찰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파산·한정후견·성견후견·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  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게시판(웹사이트)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회원은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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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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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 상호 정산합니다. 정산 후, 잔액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회사에게 그 금액을 즉시 변제하여야 합니다.

 

3장 회원정보의 보호

 

11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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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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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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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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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체에게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2)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3)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경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경매의 판재자와 구매자에 한하여 상대방 회원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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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옥션 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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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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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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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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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입찰/구매신청시(구매자) 또는 물품등록시(판매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옥션 사이트( http://www.logismartauction.co.kr)에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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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옥션 사이트( http://www.logismartauction.co.kr/ )에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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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구매자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12(회원정보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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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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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정보에 기재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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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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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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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장 경매서비스의 이용

 

14 (경매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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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는 일반경매, 즉시구매 등이 있습니다. 경매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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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경매의 특성, 경매절차 및 낙찰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경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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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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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5(경매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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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 차감은 사전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경매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일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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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자격의 정지와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1)    직거래 유도 행위

회사는 직거래유도 문구 사용 및 직거래 시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2)부당한 입찰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물품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입찰, 입찰조작행위 등 경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입찰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물품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옥션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구매를 신청한 제3의 구매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영구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금지행위

① 허위 배송 정보 입력 금지

허위 배송 정보 입력 금지란 허위로 발송 사실을 입력하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구매자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 및 옵션의 판매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판매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구매자 및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판매회원은 휴업, 영업정지, 폐업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라 하더라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연락두절 1: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연락두절 2: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2차라 칭함. 연락두절 2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2차 경고, 직권으로 교환반품 처리 및 해당 판매자의 전상품 판매중지, 신상품 등록제한

연락두절 3: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3차라 칭함. 연락두절 3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의 문의 처리 지연(미처리) 및 불만족

판매자는 구매자의 문의(게시판, 쪽지, 긴급알리미, 고객응대 전화 등)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일정기한 내 판매자의 답변의 처리 유무에 따라 처리율을 판단하고, 판매자 답변의 구매자 만족도를 조사하여 판매자의 답변 만족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문의에 대한 판매자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차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일부 상품 판매중지 및 개별 CS교육

 3차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전상품 판매중지 및 신규 물품 등록제한

 

8) 추가 아이디 통한 물품 등록

사업자회원이 추가 아이디를 사용하여 최초 가입 아이디와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물품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 물품판매 제한, 등록물품 노출 순위(이하 정렬점수”) 감점,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옥션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거래이행을 위한 구매자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15조 나항에 의한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제12조 가항에서 규정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게시판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옥션 사이트,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옥션 사이트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옥션 사이트나 옥션 사이트와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⑩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⑪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16 (판매자의 권리)

판매자는 판매하는 물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7 (판매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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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물품의 등록, 경매진행과정의 관리, 낙찰받은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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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상세정보란의 [문의게시판]을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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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입찰이 허위 또는 부당한 입찰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재고부족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입찰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구매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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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입찰자로부터 입찰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입찰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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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물품등록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입찰가, 입찰횟수를 조작하거나 기타 가장입찰,판매가장등록 등 경매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경매에 대하여 경매취소, 경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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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신용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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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회사의 옥션 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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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시 또는 매 6개월마다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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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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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판매자가 취급 ž처리 중인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 (판매물품의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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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격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물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휴대전화, 산업잔존물 등 일부 카테고리 물품의 경우 물품을 등록할 수 있는 판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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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방법

1)

판매자는 판매물품의 등록시 구매자가 구매물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물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물품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판매자 1인당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회사의 물품 등록 건수 제한 조치에 반하여 물품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물품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물품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경매시작가 및 판매가
경매시작가는 등록물품의 판매하고자 하는 단가를 기재하여야 하며, 1,000원 이상이어야 하며, 10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물품의 상세정보
물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경매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경매에 관한 등록서비스이용료 및 유료부가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경매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물품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경매가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입찰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 운송료
운송료는 구매자 부담여부, 부담조건, 배송방법을 구매자가 명확히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회사가 허용하는 운송료 부담 조건 중 하나를 선택하고 상세 운송조건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운송료 부분(발송, 반송)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상품 등의 정보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 이하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5조 나. 7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즉시구매

즉시구매란 판매자가 물품등록시 선택사항이며, 설정해 놓은 금액에 해당물품을 경매기간과 상관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판매자가 물품등록 시 즉시구매를 선택할 경우 경매기간이 남아 있어도 구매자가 즉시경매를 신청할 경우 경매는 조기에 마감됩니다. , 구매자들의 입찰 진행 중 즉시 구매가의 90% 도달 시 즉시구매는 철회되어 일반경매로 진행됩니다.

2)

판매자는 등록물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판매자는 물품정보를 등록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4)

판매자가 해외구매대행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원산지, 정품 여부, 수입허가 여부(수입허가품목인 경우), 구매대행서비스이용료 등 구매자가 부담할 총 지급액 구성내역, 입금확인일로부터 배송가능기간 (, 20일을 초과할 수 없음) 등을 정확히 표시하여야 합니다.

 

 

19 (매매부적합물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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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와 관련하여 등록된 물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물품인 경우에는 해당 경매 및 판매행위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매매불가물품 :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을 말합니다. 아래는 매매불가 물품의 예시이므로 그 외의 물품도 매매불가 물품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예시)

(가)  경매방식 부적합물품 (직거래 유도문구나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가 기록, 링크된 물품, 할부판매를 표시한 물품, 최종입찰가가 특정낙찰가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판매거부를 표시한 물품, 역경매 등)

(나)  판매목적의 물품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물품

(다)  옥션 사이트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물품

(라)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물품

(마)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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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매 부적합 물품의 등록을 이유로 경매 및 판매행위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등록수수료 및 유료부가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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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매 부적합 물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 (물품 판매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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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쇼핑몰)는 물품 등록 후 판매자가 기재한 판매기간(시작일을 지정하지 않으면 물품 등록 후 90분 이후부터 진행)까지 진행됩니다. 다만, 구매자가 즉시구매가로 구매하여 모든 판매수량이 판매된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경매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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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 종료되고 주문이 완료되면, 회사는 화면에 낙찰 여부를 게시하거나 24시간 이내에 낙찰 및 주문여부를 e-mail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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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구매자가 입금 또는 물품대금을 결제하면 즉시 판매자에게 입금확인 및 물품발송 통지를 보냅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의 입금 여부를 회사에서 보내는 입금 확인메일이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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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에는 이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배송절차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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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그 외 물품의 배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을 항상 구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21 (물품 구매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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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입찰 및 구매, 주문하여야 합니다. 입찰, 주문(또는 구매신청)에 대하여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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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주문, 구매신청 방법

1)     회원은 물품 등록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입찰, 주문(또는 구매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경매진행 중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해 직접 판매자에게 물품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은 지정된 경매 마감일시까지 여러 차례 할 수 있으나, 같은 경매가로 연속적인 중복입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가격은 현재가에서 선정된 입찰단위 이상의 금액부터 자유롭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자의 신용도에 문제가 있을시 입찰 전 당사가 지정한 소정의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자가 이용제한 상태이거나 판매자와 인적정보 동일인 등으로 판단이 되어 경매의 공정성 내지 원활한 경매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는 해당 입찰자의 입찰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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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과정

1)     경매종료 후, 당사가 24시간 이내에 발송하는 낙찰(주문)확인메일 또는 사이트에서 낙찰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즉시 구매가가 설정된 경매는 경매기간이 만료하기 이전에 즉시 구매가로 입찰하면 낙찰이 이루어지고, 거래가 성사됩니다.

3)     구매자는 판매자가 배송정보를 입력한 후 서비스 화면에서 [반품]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는 낙찰일을 포함하여 7(,일 및 공휴일 포함)이내에 물품 대금을 사가 지정하는 계좌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낙찰일을 포함하여 7(,일 및 공휴일 포함)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미입금으로 간주되며, 해당 경매는 취소됩니다.

5)     구매자는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주문사항, 물품 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6)     구매자는 직거래 문구, 판매방해 및 인신 공격성 문구와 그 외 약관에 반하는 문구를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사는 해당 게시글 비공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2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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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물품 대금을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에 입금하여야하고, 입금방법, 입금은행, 입금자명, 입금일시 등 입금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이때 신청하신 입금정보와 실제 입금정보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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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현금(자기앞수표), 카드, 가상계좌,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간편결제), 회사 은행 계정 송금, 당사 이머니 등으로 물품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3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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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날을 포함하여 6(,일 및 공휴일 포함)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물품을 배송하였음을 배송일자와 함께 표시하여야 합니다. 입금 확인일을 포함하여 6(,일 및 공휴일 포함)이 경과하도록 배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경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경매는 판매거부로 인정되어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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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가 물품을 배송하였음을 표시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즉시 물품 발송 확인통지를 보냅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의 발송 여부를 물품 발송 확인메일이나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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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가 물품을 운송할 경우, 구매자가 물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하자(파손, 멸실, 부패 등)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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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운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습니다.

 

24 (반품과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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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가 표시한 물품 발송일을 포함하여 7(,일 및 공휴일 포함) 이내에 회사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물품 미수령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판매자에게 물품 미도착 사실을 통지하며, 그 통지일을 포함하여 7(,일 및 공휴일 포함) 이내에 판매자가 물품 도착증빙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입금된 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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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후, 7(물품 등록정보에 그 이상의 기간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반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입찰하기] 항목을 클릭한 경우,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 (내용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판매자가 미리 고지한 경우에 한함),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반품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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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 반품신청을 클릭하여 반품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합니다.

1)반품사유

() 최종적으로는 회사가 구매거부, 반품의 정당성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상태의 상이판단 : 실제 물품의 상태와 설명의 상이판단은 거래관행 내지 사회적 상당성의 범위 내에서 판단되며, 거래당사자간 상태의 상이에 대한 의견차가 계속될 때는 회사에서 상태의 상이여부를 최종 판단합니다.

() 반송처 : 해당 판매자에게 반품을 원칙으로 하되, 반품 시 회사에서 회사로의 반품 배송을 요구하면 구매자 혹은 판매자는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장소로 반송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로 반송이 이뤄진 경우는 해당 판매자에게 반품을 한 것으로 판매자는 인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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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시 소요되는 배송비는 귀책사유가 있는 거래 당사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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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반품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안전하게 반품하여야 합니다. 반품접수 후 2영업일 이내 물품을 반품하지 않거나 관련의견이 없을 경우 반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반품이 직권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물품을 반품 받은 판매자는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즉시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수령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2영업일(,일 및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자에게 대금 전액을 환불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때 회사에서 요구하는 반품절차가 거래당사자들로 인해서 지연되는 경우 환불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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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반품 발송일을 포함하여 7(,일 및 공휴일 포함)이 경과하면 회사에 대하여 반품발송증빙을 첨부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2영업일(,일 및 공휴일 제외)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할 때까지 판매자가 회사에 대하여 반품 미수령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보류하며, 판매자가 물품 도착증빙 등을 통하여 물품 수령일을 포함하여 7일이 경과한 이후에 구매자의 반품통지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합니다. 판매자의 반품 미수령 통지로 인하여 환불이 보류된 경우에도 구매자가 반품도착 증빙을 첨부하여 환불요청을 하면,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에도 회사에서 요구하는 반품절차가 거래당사자들로 인해서 지연되는 경우에는 환불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5장 서비스이용료

 

25 (서비스이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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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물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판매서비스이용료로 지칭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자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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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서비스이용료

1)

판매서비스이용료는 낙찰가(, 판매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에는 할인 전 가격) 및 수량 등을 기준으로 산정되어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구매자 낙찰(구매) 수수료 및 판매자 낙찰(판매) 수수료의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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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란과 물품등록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 활성화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경매의 성격,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조정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 판매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를 제외함)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는 할인전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한 서비스이용료 금액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의 조정 또는 면제 시 회사는 미리 그에 관한 주요 사항을 대상자에게 고지 또는 약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구매자의 에누리쿠폰(구매쿠폰) 사용을 승인하여 판매가격을 할인해 주는 경우 회사는 판매서비스이용료 범위내에서 해당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아이템할인 또는 바이어쿠폰을 사용하여 판매가격을 할인 받은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서비스이용료 범위내에서 해당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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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해당 거래일자별로 서비스이용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로 하고 매월 말일 기준으로 해당월 거래 금액의 합계액을 기준으로 해당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6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26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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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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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7 (회사의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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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경매진행의 관리, 낙찰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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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옥션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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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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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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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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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8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29(게시판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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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이용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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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의 저작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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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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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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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기타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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